검색

성남시청소년재단, 포스트 코로나시대 청소년 교육격차 해소에 앞장선다!

가 -가 +

탄천뉴스
기사입력 2020-09-17

 

성남시청소년재단(대표이사 진미석)&온 성남형 학습지원 시스템 구축 사업(이하 온앤온 시스템)’을 수도권 등교 개학이 시작하는 921일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. 해당 사업은 코로나-19로 인한 온라인 수업으로 초래되는 청소년 간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.

 

온앤온 시스템따뜻함()온 동네의 의미를 가진 청소년 교육사업으로, 학교의 온라인 학습과교육부의 블렌디드 러닝(Blended-learning)’ 등 최신교육정책을 반영하였다.

 

 

성남시청소년재단은 &온 시스템을 통해 성남시 전 지역과 합심하여 관내 초··고 대상 온라인 학습과 수업관리 지원을 시작으로 학습공간 제공,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 연계 등, 청소년들의 안전망이 되어줄 최적의 환경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. 향후에는 성남시 내 청소년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가 청소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온 동네 에듀케어교육운동으로 추진될 예정이다.

 

온앤온 시스템921일부터 참가자 접수를 시작하여 순차적으로 운영한다.

 

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이사코로나-19로 인해 교육정책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러닝으로 변화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, 자기학습과 학사관리의 공백이 생길 경우 청소년 개인을 둘러싼 자원에 따른 교육격차는 벌어질 수밖에 없다.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해 최대한의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앞장설 것이다.”라고 밝혔다.

 

&성남형 학습지원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각 청소년시설(대표번호 1577-8088)과 성남시청소년재단 사업지원실(031-729-9074)로 문의하면 된다.
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

최신기사

URL 복사
x

PC버전 맨위로 갱신

Copyright ⓒ 탄천뉴스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