검색

‘2019년 기초연금 홍보 콘텐츠 공모전’ 31일까지 진행

사진, 수기, 포스터, 영상, 캘리그라피 등 5개분야 … 전 국민 누구나 참가가능

가 -가 +sns공유 더보기

탄천뉴스
기사입력 2019-10-01

    경기도

경기도는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‘2019 기초연금 홍보콘텐츠 공모전’이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고 1일 밝혔다.

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 발굴을 통해 기초연금제도에 대한 국민적 참여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‘기초연금 행복의 발견’을 주제로 사진 수기 포스터 영상 캘리그라피 등 5개 분야에 걸쳐 실시된다.

지역이나 연령 등에 상관없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, 접수 및 심사는 기초연금을 받고 있는 어르신과 그 외 일반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.

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기초연금 신바람 난다 청춘 기초연금을 공감하다 기초연금 제도를 통한 노후생활의 든든한 보장 내가 바라는 기초연금 등 4개 세부 주제에 관한 콘텐츠를 제작한 뒤 오는 3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.

현재까지 발표되지 않은 순수 창작품이어야 하며, 개인당 부문별 3개까지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.

포스터 부문의 경우 3인까지 팀 접수가 가능하며, 영상부문의 인원수 제한없이 팀을 구성해 참가해도 된다.

우수작에게는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20명 장려상 30명 등 총 2,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.

이와 함께 학교, 단체, 기관 등 최다 참가단체는 ‘단체상’을 받을 수 있다.

공모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.

도 관계자는 “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아이에서부터 어르신들까지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홍보콘텐츠가 발굴됐으면 하는 바람”이라며 “실력과 열정을 갖춘 이들의 많은 참가를 부탁한다”고 말했다.

한편, 기초연금제도는 공적연금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의 노후소득 보장을 위해 지난 2014년 7월부터 시행되고 있다.

시행 초기 월 최대 20만원 수준이었던 수급액은 지난해 9월 25만원에 이어 지난 4월 월 최대 30만원으로 인상됐다.

<저작권자ⓒ탄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최신기사

URL 복사
x

PC버전 맨위로 갱신

Copyright 탄천뉴스. All rights reserved.